목차


로그인 회원가입 가맹점모집 고객의소리 사이트맵
  • 작성일 작성일 : 16-02-04 / 조회 : 2,163

언제나 솔선하며 낮은 자세로!

 글쓴이 : 시루향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C공감







”언제나 솔선하며 낮은 자세로”



INTERVIEW

Q.수원 송죽점을 언제 오픈 하셨나요?
A. 2010년 10월 5일입니다.


Q.오픈 초기 평균 매출이 어느정도 였습니까?
A. 처음 오픈 때는 6,000만 원대였고 오픈 1년 후 매울이 2,000만원대가 빠져 4,000만원 초반대까지 떨어져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Q.그때 어떻게 어려움을 극복 하셨나요?
A.전단을 정기적으로 꾸준히 돌리고, 2년 정도 지나서 홈플러스 영상광고를 3년째 꾸준히 해오고 있습니다. 영상광고를 통해 신규 손님의 유입보다는 방문하셨던 손님이 오시는 경우가 많다 보니 꾸준히 단골 손님이 증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Q.홈플러스 영상광고와 전단광고를 통해서 매출이 상승하였다고 보시나요? 아니면 다른 무언가가 있으신가요?
A. 단순히 홈플러스 광고나 전단 광고만을 통해서 매출이 오르지는 않습니다. 찾아 오시는 손님들에게 기억에 남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지요


Q.그럼 어떻게 서비스를 제공하셨나요?
A. 캔 음료와 구운 계란을 제공하는 서비스 중 입니다. 매일 오시는 손님들에게 항상 똑같은 모습을 보이기보다 기억에 남을 서비스를 꾸준히 제공하면 손님들이 좋아 하십니다. 그리고 청결함을 중요시 하여 항상 손님이 빠지면 바로 청소기를 돌리고 걸레질을 합니다. 그럼 다음 손님을 받을 때 상쾌한 기분이 들게 됩니다.


Q.청소 시간을 정해 놓고 하시나요?
A. 아닙니다. 정해진 것이 아니라 손님이 빠지면 언제든지 수시로 청소합니다.


Q.매출이 상승한다고해도 1억원대 가까이 오르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인데 따로 노하우가 있나요?
A.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하루 8시간은 직접 매장을 관리하고 이모들과 소통하고 우리 매장이 제일 맛있다는 자부심을 갖고 항상 노력합니다.


Q.국밥 조리시 다른 재료를 넣는다거나 다른 특별한 일을 하시나요?
A. 아닙니다. 본사 레시피대로 하면 가장 맛있는 국밥이 만들어집니다. 그리고 항상 유니폼과 머릿수건을 꼭 착용하는데 모범을 보이기 위해 항상 제가 먼저 실천합니다. 머리카락이 나와서 손님께 불편 드린 적이 있어 꼭 원칙을 지키도록 합니다. 주인이 원칙을 지키면 직원들도 동참하기 마련이고 손님들도 믿음을 가지실 수 있습니다.


Q.주방 후드나 디퓨져, 에어컨 등이 매우 깨끗하던데 청소는 어떻게 하십니까?
A. 에어컨이나 디퓨져는 1년에 몇 번 외주를 줘서 관리를 맡기고 주방 후드는 이모님들에게 부탁해서 수시로 닦도록 하고 있습니다.


Q.매년 기부를 하고 계신는데 어떤 계기가 되어서 시작하셨습니까?
A. 매년 300만원 정도 이웃을 위해 쌀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웃에 어려운 분들이 있어 시작했습니다.




긍정적 마인드 친절한 배려
항상 긍정적인 마인드와 손님을 위한 친절한 배려가
현재의 송죽점을 있게한 것 같습니다!


Career
owner 박금동 : 2010년부터 운영중
운영매장 수원